반응형

▼ 바람제일식 무기(검, 도, 봉, 곤)


바람무기

드디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바람의 나라:연에서 신규 무기가 나왔습니다. 그동안 오랫동안 무기에 대한 업데이트가 적었던 편이라 현재는 금강 시리즈가 대부분의 일반 유저들이 사용하는 국민 무기로 자리 잡은 지도 벌써 상당히 지난 후에 나온 무기라서 더욱 관심이 가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전에는 소문만 무성할 뿐 대체 어떤 방법으로 획득을 해야 하고 들어가는 재료와 더불어 과연 얼마만큼의 성능을 가진 아이템이 될지 큰 관심을 받았었는데 "극지방" 업데이트 이후 나온 아이템이라 금강 제일 시리즈의 상위 호환은 당연시되었지만 그 성능의 폭이 얼마나 차이가 날지 걱정했지만 적당한 수준의 아이템으로 나왔습니다.

▶ 바람제일식 무기의 성능


바람무기 일반예리바람 무기

1. 바람제일식 무기의 공격력

바람제일식 무기의 공격력을 보면 꽤나 준수만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예리한 금강 시리즈와 더불어 오랫동안 상위 공격력의 무기를 자랑하던 백호 왕, 적호 왕의 무기와 비슷한 성능을 보이고 있는데 대성공이 아닌 일반 제작을 통하여 획득할 수 있는 바람 제일식 무기에 비교하자면 꽤나 높은 등급의 무기로 보입니다.

일월대도
확실히 아직까진 넘사벽인 예리한 일월대도

이 차이를 보자면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무기들 중에 바람제일식(320)->예리한 적, 백호 무기(325)->예리한 금강제일봉(330) 순으로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예리한 바람제일식 무기를 제작했을 경우에는 현재 바람에서 최강 무기인 예리한 일월대도(370) 보다 조금 아래인 (350) 성능 수준으로 예금과 예리 일월대도의 중간 정도의 파괴력을 가지고 있어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바람제일식 무기의 제작 과정

성지로가는길
중,저레벨을 위한 사냥터 성지로 가는길

일반 제작에는 모든 극지방 사냥터에서 나오는 재료인 <바람에 상처받은 돌>로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극지방의 특성상 모든 몬스터들이 체력이 높기 때문에 파티 사냥을 해서 수급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미 극지방 출시 때부터 꾸준하게 사냥하신 분들이라면 많이 모아놨을 것으로 추정이 되지만 다음으로 봐야 할 무기 도안과 예리한으로 업그레이드를 위한 <칼바람에 벼린 숫돌> 재료 아이템은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시험의 장과 성지로 가는 길에서만 나오기 때문에 새로 나온 맵에서 오랫동안 머물러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험의장
고레벨 사냥터인 시험의 장

그리고 권장 레벨이 높은 만큼 아직 레벨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한다면 예전처럼 도안으로 제작해서 사용할 수 있는 파천, 금강 무기와는 다르게 바람제일식 무기를 노리기는 상당히 어렵고 그만큼 노력을 많이 해야만 가질 수 있습니다.

 

현재 레벨이 맞아 사냥을 하고 계신 분들이 성지로 가는 길의 맵은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는 않으나 낮은 드랍률 때문에 고생이신 반면 시험에 장은 난이도도 꽤 되는 고레벨 사냥터로 사람이 없다는 것에 초첨을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바람제일식 무기 제작 쉽지만은 않다.


앞서 알아본 바람제일식 무기의 성능이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하지만 제작과정은 만만치 않습니다. 무기 도안도 문제지만 더욱 큰 문제는 재료 수급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금강 무기 or 예리한 금강 무기를 착용하고 있어 일반 제작으로 만들 수 있는 바람제일식 무기보다는 보다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예리한 무기를 염두에 두고 있지만 일반 제작이 가능한 바람제일식 무기도 극지방 및 설원 레이드에서 나오는 <바람에 상처받은 돌>이 무려 300개 들어가고 예리한 제작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칼바람에 벼린 숫돌> 수급이 더욱 큰 문제가 되어버렸습니다.

 

제작재료2제작 재료
재료 수급에는 엄청난 시간이 필요하다

이렇게 무기 제작에 어려움을 겪게 된 이유는 드랍률이 엄청나게 저조하다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현재 게시판이나 재료의 드랍률에 의문을 가지게 만들 정도로 <바람의 상처받은 돌>과 <칼바람의 벼린 숫돌>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무기 업데이트가 된 지 벌써 일주일이나 지났지만 레이드 및 새롭게 추가된 맵에서 현재까지 대부분 약 30개 정도와 잘 나왔다 하는 수준이 50개 정도 수급이 됐다고 하였습니다. 이 정도로 극악의 드랍률로 인해 만들기는 어렵지만 일반적인 무기는 성공률 100%로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극지방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 재료를 어느 정도 수급하신 분들은 일찍 제작이 가능하고 수급이 안되신 분들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그만큼 격차는 더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바람제일식 무기를 획득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앞으로 있을 업데이트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가다 올진 미지수지만 조금은 재료의 드랍률을 상향시키는 것도 콘텐츠를 즐기는 입장에서는 좋을 것 같지만 쉽게 해 줄리는 없겠죠. 하지만 무과금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어찌 보면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제작보다는 일단 제작이라도 확실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바람제일식 무기가 좋을 수도 있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