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푸른 다이아 수급 방법


푸른다이아

요즘 아이템 수급에 관련하여 많은 의문점이 들고 있습니다. 과연 제작해서 사용하는 게 좋은 것인지 아니면 푸른 다이아를 수급하여 완제품을 사는 게 좋은 것인지 상당히 고민이 많습니다. 푸른 다이아는 과금을 통해서나 아니면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수급하여 밀봉을 통한 거래소에서 판매를 하여 수급이 가능한데 무과금 플레이 여러분들은 거래소를 통한 수급을 해야 하는데 대체 어떤 품목을 파밍 해서 파는 게 이득인지, 혹은 어떻게 해야 좀 더 효율적인 수급이 가능한지에 대해 생각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 누구라도 쉽게 할수 있으며 스펙이 안 좋으신 분들도 푸른 다이아 수급에 있어 제가 해본 결과 좋았던 방법을 공유드리고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한 다이아 수급이 제일 좋았기 때문에 여러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진마 귀걸이 / 선류 / 현철장갑 도안 파밍


흉가6

첫 번째 방법은 부여성 또는 고구려 흉가 6층에 있는 비밀통로에서 사냥을 통한 도안 파밍입니다. 이 방법은 요즘 제가 푸른다이아를 벌기 위해 작업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3종류의 몬스터에게서 각 다른 직업의 희귀 보조 도안을 드롭하는데 드롭률은 적당한 편이고 생각보다 거래 가능 아이템이 잘 나왔었습니다.

 

도안

이 파밍 방법이 괜찮은 이유는 여기서 드롭되는 희귀 보조 도안은 제작 확률이 15% 밖에 안되기 때문에 제작 성공률이 낮아 도안의 수요가 많이 부족해서 도안을 사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거래가 잘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사람이 많다는 점과 이상하게 주술사나 도사 계열의 원거리 캐릭터가 적을 치면 많이 몰리지 않아 조금은 더딘 사냥이라는 것 빼고과 호박 종류가 많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잘 안 나와 돈 수급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점 빼고는 전부 괜찮았습니다.

 

2. 돼지 왕굴 철 수급


돼지 왕굴

어딜 가도 빠지지 않는 최고의 아이템 수집과 돈벌이 장소입니다. 여기는 돈 수급의 목적도 있겠지만 재료 아이템 중 가격이 괜찮은 철 아이템이 잘 수급 되기 때문에 여기서 사냥하시는 분들은 이미 많은 거래 가능한 철을 보유하고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특히 서버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 철 한 개당 5개 이상의 푸른 다이아로 거래가 되고 있으니 꾸준하게 여기서 사냥하시면 푸른 다이아와 돈을 수급하실 수가 있습니다.

거래소

보시는 것과 같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철을 구매하고 계시기 때문에 거래 가능한 철은 모아서 파시는 게 이득입니다. 거래 가능한 철로 제작을 진행하는 건 무과금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는 푸른 다이아 수급의 기회를 잃어버리기 때문에 거래 가능한 아이템이 나왔다면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대부분 상위 던전에서 나오는 보스는 노리기 힘들기 때문에 시간을 활용하여 수급할수 있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이런 방법을 통한 파밍은 분명 경험치에는 큰 손실이 있을 수는 있으나 꼭 필요한 아이템이나 추후에 구매를 해야 하는 아이템을 노리기에는 적합하기에 이런 방법으로 다이아를 수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레이드 던전을 통한 제작을하여 밀봉 가능 아이템을 팔아서 다이아를 수급을 했었는데 어느 정도 상향 평준화가 되어서 105 레벨 레이드인 혼주 공 아이템은 현재 잘 팔리지가 않아서 여기에는 따로 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레이드 아이템도 올리신다면 판매가 진행될 수도 있으니 거래가능 아이템이 나왔을 경우에는 밀봉해서 거래소에 하한가로 올리시면서 기회를 노리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거래목록
푸른다이아 수량

저는 현재 이런방식으로 총 4000 다이아 이상을 수급했습니다. 현재는 경원 비봉 아이템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도안 2개를 구매해서 2400개 정도 남아 있네요. 이렇게 푸른 다이아를 수급해서 저의 목표는 술 사별봉을 노려보고 있습니다.

 

상위 던전의 보스를 통한 파밍보다는 이렇게 꾸준하게 아이템을 벌 수 있는 방법으로 수급해보는 방법도 괜찮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방법이니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