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지 벌써 5일째입니다. 첫날의 서버 불안정과 중복 터치의 오류로 인해 많은 아쉬움을 남긴 것 치고는 현재의 진행은 아주 괜찮은 흐름으로 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콘텐츠로 유저분들의 지루함을 없애주는 점은 상당히 큰 메리트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유저분들은 자동사냥을 통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 피로도 시스템을 도입한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불만인 경우도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이유는 120분의 피로도 소진과 나머지 콘텐츠를 즐기고 나면 더이상 할 수 있는 게 없으며 도감을 채우기 위한 사냥을 해야 하는데 경험치나 아이템 보상을 기대할 수 없고 단순히 적만 해치 우는 식의 전투를 해야 하는 것 때문입니다.
도감 작업
도감 작업은 캐릭터의 성장과 도감으로 얻을수 있는 보상을 위해 피로도를 전부 소진하고 나서 반드시 해야 하는 필수 콘텐츠로 자리 잡은 느낌인데 여기서도 적은 시간과 마을의 풍경을 한 번에 볼 수 있게 만들어진 포링 관찰 수첩 도감을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것처럼 모험 수첩 안에는 많은 서브 형식의 콘텐츠가 있지만 몬스터 도감과 장비 도감은 많은 시간을 소요하기 때문에 자동 사냥을 통한 획득 및 오랜 기간을 두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포링 관찰 수첩은 마을 및 필드에 숨겨진 포링을 찾기만 하면 되는 콘텐츠로 짧은 시간에 완료할 수 있어 시간이 남는다면 조금씩 해두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포링 도감 수첩을 진행하여 숨겨진 포링을 찾는다면 낙원단 주화 다음과 같은 도상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 1번 : 낙원단 주화 : 게임 내 화폐
- 2번 : 이그드라실의 나뭇잎 : 아군 및 다른 유저 부활 아이템
- 3번 : 머리 장식 수정 : 25개를 모이면 마력의 머리 장식 기계에서 머리 장식 재료 뽑기 가능
- 4번 : 각 포링의 프로필 : 미확인
4번의 포링의 프로필은 아직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정확하게 확인된 정보가 없어 확인이 불가했습니다. 조만간 빠른 퀘스트를 완료하여 보상이 주는 효과를 확인해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링들은 각 마을 및 필드에 숨겨져 있는데 위 사진을 보시면 TIPS라고 써져 있는 곳에 이 포링들은 어디에 숨겨져 있을지 약간의 힌트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저 포링들을 발견한 것은 무의식적으로 돌아다니면서 화면을 봤을 때 뭔가 신기한 느낌을 받은 곳이거나 아니면 반짝거리는 아이템을 봤을 때 호기심으로 클릭했더니 포링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숨겨진 위치
1. 래빗링
프론테라 중심가에서 처음으로 발견한 곳입니다. 저 분홍색 풍선이 신기해서 전부 터트려 봤더니 래빗링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알고 찾아온 게 아니라 돌아다니다 신기하게 보여서 간 거뿐이었지만 우연히 발견을 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포링 도감에 대해 관심이 없었는데 이 이후로 다른 곳도 있는가 싶어서 마을을 한번 돌아다녀 봤습니다. 저는 총 2마리의 래빗 링을 발견했는데 한 마리 다른 한마리 발견 당시에 사진을 찍은 게 없어서 올리지 못하네요. 하지 만발견 당시에도 사진과 똑같은 분홍색 풍선이 있었습니다.
2. 핸링
두 번째 프론테라 동쪽에서 바닥에 떨어진 물체에서 반짝임을 확인하고 클릭했더니 발견한 핸링입니다. 다행히 중심가 쪽에서 멀지 않아서 금방 발견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마을 곳곳에 숨겨져 있는 포링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3. 냥링
길가다 우연히 발견한 냥링입니다. 머리 위에 뭔가 포링같은 물체가 있어 찍어보니 냥링이 찍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클릭을 했더니 수집이 완료되었습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곳에 있는데 다른 포링들도 마찬가지로 다른 방면으로 찾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4. 블롭피쉬
이번엔 퀘스트로 발생된 낚시를 하다가 찾은 포링입니다. 아쉽게도 그 당시의 사진은 보유하고 있지 않아 그때 당시의 상황으로만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낚시 도중 날씨가 변하면서 비가 오기 시작했는데 강가에 여신의 형상의 모습의 형체가 나타났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클릭하니 블롭피쉬를 발견했었습니다. 다른 곳에 더 도전을 해보려고 했지만 비 오는 타이밍을 잡지 못해 그 뒤로는 발견을 하지 못했습니다.
마치며
저는 아직 포링 도감 작업을 완료하지는 못했지만 한 마리 한마리 찾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위에 도감 사진을 보면 마을마다 같은 종 9마리가 숨어 있는 것 같은데 천천히 시간 날 때마다 찾아보려고 합니다.
찾는 대로 여러분들께 공유드리려고 하고 있으니 나중에 한 번 더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GAME > 라그나로크 오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그나로크 오리진 이도류 어떤 무기를 써야할까 (0) | 2020.07.15 |
---|---|
어쌔신 이도류 육성 후기 라그나로크 오리진 (0) | 2020.07.14 |
라그나로크 오리진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 (0) | 2020.07.08 |